동남아 여행을 가게 되면 의외로 툭툭이나 우버(그랩)기사님들이 카톡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럴때 제일 답답한게 언어인데요.
영어로 대화해야 하는데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적고 있는 영어가 맞는지도 확신이 들지 않을때!
꼭 사용해야 하는 것이 바로 번역 어플입니다.
하지만 어플에서 적은걸 복사해서 카톡에 붙여넣기 하기엔 너무 귀찮으시죠?
카톡에 번역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저는 이번에 보홀 여행가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카톡 업데이트를 해도 사용하는 것만 사용하다보니 기능이 점점 늘어나는 것도 잘 모르게 되더라구요.
이럴때 나이 들었구나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나이 드신 친구분들~ 같이 카톡 공부해 볼께요.
1. 카톡에 들어가시면 메시지 입력창을 눌러보세요.
메시지 입력 아래쪽에 스마일이모티콘과 문서A화살표, 문서철과 키보드, 손글씨 표시 등.. 많은 픽토그램들이 있습니다.
이중 문서A화살표가 카톡번역기능입니다.
화면에 바로 보이지 않으면 젤 마지막 ...부분을 눌러서 번역을 찾으시면 됩니다.
2.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신 다음
3. 번역할 내용을 "번역할 텍스트를 입력하세요"에 적으시면 번역이 됩니다.
이렇게 쉬운 번역방법이 있는데 매번 파랑새(파파고)어플 찾아서 고생했었네요.
하지만 카톡의 단점이 상대방 언어를 자동 번역해주지는 안더라구요.

보홀에서 사용할땐 파파고 어플 같이 열어서 복붙해서 바로바로 보면서 사용했는데..
집에와서 생각해보니 카톡에서도 상대방 말도 번역할수 있겠더라구요.
1. 일단 번역하고 싶은 글을 꾸욱~ 눌러보시면 "복사"를 선택할수 있어요.
2. 복사한 내용은 잠깐 킵해두고.. 아까 번역한것과 같이 메시지입력창을 눌러 번역할수 있도록 해놓고 언어를 화살표를 눌러서 변경하시면 되요. "자동"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이 한국어 입니다.
3. 복사했던 내용을 붙여넣기 하면 불어가 한국어로 번역되는걸 확인할수 있어요.
4. 확인을 마치면 다시 화살표를 눌러 언어를 바꾼후 메시지를 입력해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이 쉬운걸 몰라서 힘들게 파파고에 붙였다 퍼왔다를 반복했네요. 이 바부팅이~
다른 분들은 저처럼 힘들게 하지 마시고 편하게 바로바로 번역해서 보시길 바랄께요~
언어의 장벽으로 힘들지라도 카톡번역으로 힘내서 놀러다녀 보아요~

참, 아이폰은 안된다는 의견도 있더라구요. 정확하진 않습니다. 전 안드로이드폰이라~
'& 2025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소식] 시민들에게 유익한 2025 달라지는 제도 (0) | 2025.01.21 |
---|